문화/관광
한옥마을 쇼핑몰
- 안**
- 2020-12-18 14:01 공감 0 건 의견 1 건 신고
[제안이유]
전주시 한옥마을이 국내외적으로 인지도와 관광콘텐츠로 자리메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주시를 포함 한옥마을 상가 및 거주자들의 관광마이드와 특히 국제적
경쟁력이 취약한 상황입니다.
[제안내용]
1, 한옥마을 숙박 및 관광상품 현실화
한옥마을이 국내외 관광단지로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재방무문과
방문자들에게 만족감이 최고의 가치입니다. 그러나 숙박비와 관광상품 가격이
현실적으로 높아 활성화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2. On Line 쇼핑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관광상품에 대한 중,저가 정책 실현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온라인 구매 활성화 정책이 필요합니다.
3. 국내외 관광객 Needs 설문 및 활용
지방정부와 한옥마을 종사자들만의 의견수렴이 아닌 국내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부적절하거나 불편부당한 현상과 정책에 대하여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맞춤형
개선 정책이 필수적입니다.
관광지로서 지역민만을 위한 현재의 정책은 관광객 중심으로 전환되어야 당연함입니다.
비현실적인 가격정책과 전통이라는 명문으로 부적절한 관광상품의 고가 판매는 지양
되야 마땅합니다.
전주시 한옥마을이 국내외적으로 인지도와 관광콘텐츠로 자리메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주시를 포함 한옥마을 상가 및 거주자들의 관광마이드와 특히 국제적
경쟁력이 취약한 상황입니다.
[제안내용]
1, 한옥마을 숙박 및 관광상품 현실화
한옥마을이 국내외 관광단지로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재방무문과
방문자들에게 만족감이 최고의 가치입니다. 그러나 숙박비와 관광상품 가격이
현실적으로 높아 활성화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2. On Line 쇼핑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관광상품에 대한 중,저가 정책 실현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온라인 구매 활성화 정책이 필요합니다.
3. 국내외 관광객 Needs 설문 및 활용
지방정부와 한옥마을 종사자들만의 의견수렴이 아닌 국내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부적절하거나 불편부당한 현상과 정책에 대하여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맞춤형
개선 정책이 필수적입니다.
관광지로서 지역민만을 위한 현재의 정책은 관광객 중심으로 전환되어야 당연함입니다.
비현실적인 가격정책과 전통이라는 명문으로 부적절한 관광상품의 고가 판매는 지양
되야 마땅합니다.
공감 0
총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댓글등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