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여성
School Partnership System
- 안**
- 2020-11-11 16:12 공감 6 건 의견 7 건 신고
[제안이유]
▸기성세대에 관련된 중점업무 중요성과 특수성으로 인하여 청소년들에게 역할과 직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단순히 취업준비생들에 대한 공적기관의 취업에 인기가 있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공적기관 역시 중점 사업의 성격상 관련업무 종사자와 관련산업에 제한된 사업추진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전국 청소년들에 대한 비젼정책 사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국제화 시대에 국제경쟁력 확보는 선결과제입니다. 그러나 국제화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중,장기적 인재양성 정책 역시 미흡하여 향후 수자원 산업의 국제진출 및 수출경쟁력 역시 취약한 상황입니다.
▸신선한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개혁 및 경쟁력 강화 정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콘텐츠의 흐름에 가장 민감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소년 활용정책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제안내용]
▸ School Partnership System
교육부와 교육청의 협업정책을 통하여 전국 대도시 일원 초,중,고,대학교를 선정하여 지역정책 및 환경,문화 등 정책사업 홍보파트너와 인재양성 등 중심 정책사업의 공동사업화 추진을 의미합니다.
▸학년별 차별화 정책 제휴
초,중,고,대학별 연령층에 비례하고 사회예비 대상의 경험에 부합하는 맞춤형 중심정책 파트너 제휴가 중요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의 중심정책 체험 및 방문교육과 가족을 포함하는 인프라 구축사업이 주효하고
고등학교와 대학생은 사회적 가치 부문의 인재양성과 국제화 전문인력 배영, 인턴사원 활용과 사회적 가치 관련 유학생 지원사업, 청소년 중심 실현정책 등 수행이 필요합니다.
▸인성교육 확대실시
학년별 교육수준에 부합하는 체험 및 실천교육 분야 사회전반의 적응력 확대를 위한 인성교육 교재를 공동제작하여 교육을 정례화 시킴으로서 청소년 중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의 선도적 역할이 필요합니다.
▸차별화 콘텐츠 개발 확대
청소년 대상 콘텐츠에 부합하는 중점사업 및 홍보전략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과
아이디어 공개공모를 확대함으로서 청소년 개인별 참여는 물론 학교별, 학년별,팀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양질의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인재양성 위탁교육
학교별 역량평가와 특성을 감안하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 부문에 필요인재에 대한 분야별
선도그룹 인재를 위탁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서 사전인재 발굴과 맞춤형 인재개발이 가능합니다.
▸기성세대에 관련된 중점업무 중요성과 특수성으로 인하여 청소년들에게 역할과 직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단순히 취업준비생들에 대한 공적기관의 취업에 인기가 있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공적기관 역시 중점 사업의 성격상 관련업무 종사자와 관련산업에 제한된 사업추진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전국 청소년들에 대한 비젼정책 사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국제화 시대에 국제경쟁력 확보는 선결과제입니다. 그러나 국제화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중,장기적 인재양성 정책 역시 미흡하여 향후 수자원 산업의 국제진출 및 수출경쟁력 역시 취약한 상황입니다.
▸신선한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개혁 및 경쟁력 강화 정책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시대적 콘텐츠의 흐름에 가장 민감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소년 활용정책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제안내용]
▸ School Partnership System
교육부와 교육청의 협업정책을 통하여 전국 대도시 일원 초,중,고,대학교를 선정하여 지역정책 및 환경,문화 등 정책사업 홍보파트너와 인재양성 등 중심 정책사업의 공동사업화 추진을 의미합니다.
▸학년별 차별화 정책 제휴
초,중,고,대학별 연령층에 비례하고 사회예비 대상의 경험에 부합하는 맞춤형 중심정책 파트너 제휴가 중요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의 중심정책 체험 및 방문교육과 가족을 포함하는 인프라 구축사업이 주효하고
고등학교와 대학생은 사회적 가치 부문의 인재양성과 국제화 전문인력 배영, 인턴사원 활용과 사회적 가치 관련 유학생 지원사업, 청소년 중심 실현정책 등 수행이 필요합니다.
▸인성교육 확대실시
학년별 교육수준에 부합하는 체험 및 실천교육 분야 사회전반의 적응력 확대를 위한 인성교육 교재를 공동제작하여 교육을 정례화 시킴으로서 청소년 중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의 선도적 역할이 필요합니다.
▸차별화 콘텐츠 개발 확대
청소년 대상 콘텐츠에 부합하는 중점사업 및 홍보전략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과
아이디어 공개공모를 확대함으로서 청소년 개인별 참여는 물론 학교별, 학년별,팀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양질의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인재양성 위탁교육
학교별 역량평가와 특성을 감안하여 사회적 가치실현 정책 부문에 필요인재에 대한 분야별
선도그룹 인재를 위탁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서 사전인재 발굴과 맞춤형 인재개발이 가능합니다.
공감 6
총 7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 박**
- 2020-12-04 13:50 신고
공감 합니다...
-
댓글등록
-
0
- 김**
- 2020-11-16 06:52 신고
좋은의견이네요
-
댓글등록
-
3
- 모**
- 2020-11-14 08:08 신고
공감합니다
-
댓글등록
-
3
- 안**
- 2020-11-12 08:43 신고
좋은 의견 입니다
-
댓글등록
-
3
- 이**
- 2020-11-12 07:47 신고
공감합니다
-
댓글등록
-
3
- 김**
- 2020-11-11 20:05 신고
좋은 의견입니다. 공감합니다.
-
댓글등록
-
2
댓글등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