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Business 테마 관광콘텐츠 활용방안
- 안**
- 2020-08-19 16:51 공감 0 건 의견 1 건 신고
[제안이유]
지방정부의 관광산업이 침체된 것은 콘텐츠의 부족이 아닙니다.
차별화 콘텐츠 활용을 위한 노력과 개발을 위한 네트웍이 부족한 원인입니다.
기존의 정형화된 관광콘텐츠의 변화와 개선을 통하여 지역만의 차별화 관광산업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특히 지방정부의 특성화 정책사업 일환으로 차별화된 특산품의 관광산업 활용은 당연함이고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수 있습니다.
지방정부에서 이미 갖추고 있는 특성화 사업과 특산품 가공 및 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기반은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우수기업의 방문,견학을 통한 비즈니스 상담과 기술제휴 등 지역의 특성화 상품개발과 제조과정 및 유통까지를 포함하는 경제 중심 테마관광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을 기대합니다.
[제안내용]
1. 비즈니스 중심 테마관광 상품개발
비즈니스 콘텐츠는 우수기업의 제품과 기술 및 유통을 포함합니다.
지역내 특성화 사업에 관련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방문,견학과 수출입 상담,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투자유치 등 해외방문 정부기관 및 기업들의 차별화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테마콘텐츠와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테마 관광
상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2. 지역 특성화 관련기업 네트웍 확보
지역내 특산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며 원료를 생산하는 특산품 관련기업의 네트웍이 관광산업의 자산입니다.
원료의 재배 및 생산과정과 제조과정을 거쳐 유통과 활용사업까지의 모든 과정을 콘텐츠로 개발하여
비즈니스 테마관광 상품화를 추구하는 방안입니다.
현행 시스템과 같이 정형적인 공장을 견락,방문하고 체험하는 관광코스가 아니고 특산품의 재배부터
제조과정과 유통을 포함하여 체험 및 건강,헬스 차원의 활용방안까지를 통합하는 관광상품 개발입니다.
3. 비즈니스 센터운영
지역 특산품 관광코스별로 전문가를 배치하여 비즈니스 세터를 동시에 운영함으로서 방문관광객에 대한
홍보와 총판대리 및 프렌차이즈 상담을 중점적으로 시행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센터의 핵심적 역할은
유통과 홍보, 프렌차이즈, 제품기술 제휴 등 전반을 포함함으로서 경제적 파급효과 창출이 가능합니다.
관광객들의 제휴사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특산품 전문가와 매칭상담을 추진하는 방안도 가능합니다.
4. 매칭상담회는 분야별 개최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테마관광 프로그램으로 매칭상담회를 운영함으로서 비즈니스 차원의
벤치마킹이나 제휴사업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매칭상담회는 특산품의
재배와 제조 및 기술제휴를 포함하며 프렌차이즈 유통산업을 활성화 시킬수 있는 계기 마련이 가능합니다.
지방정부의 관광산업이 침체된 것은 콘텐츠의 부족이 아닙니다.
차별화 콘텐츠 활용을 위한 노력과 개발을 위한 네트웍이 부족한 원인입니다.
기존의 정형화된 관광콘텐츠의 변화와 개선을 통하여 지역만의 차별화 관광산업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특히 지방정부의 특성화 정책사업 일환으로 차별화된 특산품의 관광산업 활용은 당연함이고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수 있습니다.
지방정부에서 이미 갖추고 있는 특성화 사업과 특산품 가공 및 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기반은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이 가능합니다. 우수기업의 방문,견학을 통한 비즈니스 상담과 기술제휴 등 지역의 특성화 상품개발과 제조과정 및 유통까지를 포함하는 경제 중심 테마관광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을 기대합니다.
[제안내용]
1. 비즈니스 중심 테마관광 상품개발
비즈니스 콘텐츠는 우수기업의 제품과 기술 및 유통을 포함합니다.
지역내 특성화 사업에 관련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방문,견학과 수출입 상담,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투자유치 등 해외방문 정부기관 및 기업들의 차별화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테마콘텐츠와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테마 관광
상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2. 지역 특성화 관련기업 네트웍 확보
지역내 특산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며 원료를 생산하는 특산품 관련기업의 네트웍이 관광산업의 자산입니다.
원료의 재배 및 생산과정과 제조과정을 거쳐 유통과 활용사업까지의 모든 과정을 콘텐츠로 개발하여
비즈니스 테마관광 상품화를 추구하는 방안입니다.
현행 시스템과 같이 정형적인 공장을 견락,방문하고 체험하는 관광코스가 아니고 특산품의 재배부터
제조과정과 유통을 포함하여 체험 및 건강,헬스 차원의 활용방안까지를 통합하는 관광상품 개발입니다.
3. 비즈니스 센터운영
지역 특산품 관광코스별로 전문가를 배치하여 비즈니스 세터를 동시에 운영함으로서 방문관광객에 대한
홍보와 총판대리 및 프렌차이즈 상담을 중점적으로 시행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센터의 핵심적 역할은
유통과 홍보, 프렌차이즈, 제품기술 제휴 등 전반을 포함함으로서 경제적 파급효과 창출이 가능합니다.
관광객들의 제휴사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특산품 전문가와 매칭상담을 추진하는 방안도 가능합니다.
4. 매칭상담회는 분야별 개최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테마관광 프로그램으로 매칭상담회를 운영함으로서 비즈니스 차원의
벤치마킹이나 제휴사업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매칭상담회는 특산품의
재배와 제조 및 기술제휴를 포함하며 프렌차이즈 유통산업을 활성화 시킬수 있는 계기 마련이 가능합니다.
공감 0
총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댓글등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