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주택
전주시 교통체증 지역에 고가도로 설치를 제안합니다.
- 이**
- 2020-06-03 16:09 공감 5 건 의견 4 건 신고
[제안이유] 전주시의 경우 2019년 자동차 등록대수 현항을 보면 32만 4152대로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실정임
그러나 도시의 규모(확대)나 교통여건은 많이 달라지지 않은 것 같고 교통 체증을 여전하고 앞으로
더욱 심해 질것 같아 교통 해소 할수 있는 대안으로 고가도로 설치를 제안함
[제안내용]
1.전주시의 확대
- 전주시는 기존에 도시에 전주신시가지, 혁신도시 , 에코시티, 효천지구 등 아파트 중심지로 확대되어가고
고층 아파트가 많이 생길수록 전체인구는 제자리인데 지역별로 인구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2. 교통 체층의 심화
- 지역별 아파트로 집단화로 러시아워 시간대에 구간별 교통체증을 더욱더 심화되며
전주시의 현재의 도로 여건으로는 한계에 다달을 수 밖에 없을 것을 판단됨
3. 현재의 교통여건
- 전주시 현재의 교통은 중심지의 도로 차선을 늘릴 수 없으며, 교통 신호는 연동형으로
자동차 수량이 늘어 날수록 교통 체증도 증가할 것이며, 외곽 순환도로의 폭을
늘리거나 외곽 순환도로를 더 만들 수 밖에 답이 없음
4. 고가도로 설치 및 외곽 순환도로 확장
- 전국적으로 광역시, 대도시는 고가도로가 없는 도시가 없으며, 전주시는 도로는 확장 할수 없으나
도시의 이미지에 맞는 고가도로를 설치는 가능 할것으로 판단되며
특색 있고 고가도로는 좋은 것 같으며, 이와 연계하여 외곽 순환도로도 최소 1차선 확장할 필요성도 제안함.
* 특색있는 고가도로 : 고가도로 입구를 부채문 모양 형식
고가도로 입구를 풍남문 모양 형식
고가도로 입구를 비녀문모양 형식
앞으로 몇십년을 본다면 인구는 소폭식 감소 할 것이나 차량은 현재보다 더 증가 할것입니다.
고가도로를 설치로 전주시의 교통이 해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도시의 규모(확대)나 교통여건은 많이 달라지지 않은 것 같고 교통 체증을 여전하고 앞으로
더욱 심해 질것 같아 교통 해소 할수 있는 대안으로 고가도로 설치를 제안함
[제안내용]
1.전주시의 확대
- 전주시는 기존에 도시에 전주신시가지, 혁신도시 , 에코시티, 효천지구 등 아파트 중심지로 확대되어가고
고층 아파트가 많이 생길수록 전체인구는 제자리인데 지역별로 인구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2. 교통 체층의 심화
- 지역별 아파트로 집단화로 러시아워 시간대에 구간별 교통체증을 더욱더 심화되며
전주시의 현재의 도로 여건으로는 한계에 다달을 수 밖에 없을 것을 판단됨
3. 현재의 교통여건
- 전주시 현재의 교통은 중심지의 도로 차선을 늘릴 수 없으며, 교통 신호는 연동형으로
자동차 수량이 늘어 날수록 교통 체증도 증가할 것이며, 외곽 순환도로의 폭을
늘리거나 외곽 순환도로를 더 만들 수 밖에 답이 없음
4. 고가도로 설치 및 외곽 순환도로 확장
- 전국적으로 광역시, 대도시는 고가도로가 없는 도시가 없으며, 전주시는 도로는 확장 할수 없으나
도시의 이미지에 맞는 고가도로를 설치는 가능 할것으로 판단되며
특색 있고 고가도로는 좋은 것 같으며, 이와 연계하여 외곽 순환도로도 최소 1차선 확장할 필요성도 제안함.
* 특색있는 고가도로 : 고가도로 입구를 부채문 모양 형식
고가도로 입구를 풍남문 모양 형식
고가도로 입구를 비녀문모양 형식
앞으로 몇십년을 본다면 인구는 소폭식 감소 할 것이나 차량은 현재보다 더 증가 할것입니다.
고가도로를 설치로 전주시의 교통이 해소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 5
총 4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 최**
- 2021-12-07 16:22 신고
공감합니다.
-
댓글등록
-
0
- 이**
- 2020-06-05 10:50 신고
고가도로,우회도로,지하도로 대찬성합니다. 전주시의 교통체증이 날로 심각합니다. 대중교통이용은 불친절로 더 불편합니다.
-
댓글등록
-
0
- 양**
- 2020-06-05 08:16 신고
전북의 특징을 살리는 고가도로라니 멋질것 같아요
-
댓글등록
-
0
댓글등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