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하는 전라북도 도민입니까?

2.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시나요?

3.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시나요?





이벤트 당첨 시 기프티콘 발송을 위한 이름 및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 름
휴대폰번호
   

※ 이벤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의 이름(실명), 개인정보(휴대폰번호)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본 이벤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의 이름(실명), 개인정보(휴대폰번호)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실명), 휴대폰번호

수집·이용목적
상품 발송을 위한 본인 확인·식별

보유·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이후 일괄 폐기됩니다.

※ 귀하는 위 사항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본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저장
닫기
이벤트 제목
image
휴대폰번호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본 이벤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휴대폰번호)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로그인 계정에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휴대폰번호

수집·이용목적
상품 발송을 위한 본인 확인·식별
향후 소통대로 만족도 조사에 이용

보유·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이후 일괄 폐기됩니다. 단, 로그인 계정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자동 폐기되지 않으며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삭제 가능합니다.

※ 귀하는 위 사항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본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이벤트 힌트

국민신문고

제안이 아닌 민원, 불편, 부조리 신고 등은
"국민신문고" 로 등록해주세요!
"전북소통대로" 에서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닫기

국민신문고

제안이 아닌 민원, 불편, 부조리 신고 등은
"국민신문고" 로 등록해주세요!
"전북소통대로" 에서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국민신문고 바로가기

일반적인 의견이나 정책제안
"자유제안"으로 등록해주세요!
닫기

기호

2019. 8. 19. ~ 9. 6. 기간 동안 공개모집한 「도민 정책참여단」을 위한 공간입니다.
「도민 정책참여단」이 아니시면 글쓰기 및 댓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보기만 가능)
「도민 정책참여단」 온라인 활동 권한 : "도민 정책참여단" 메뉴 글쓰기 및 댓글 사용 가능
닫기

기호

공모 신청 시 반드시 공고문을 읽어보신 후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첨부 란에 업로드해주세요.
제출서류 누락출품 규격에 맞지 않는 파일첨부 시
제안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습니다.
1. 먼저 공고문을 다운로드하여 읽어보신 후
2. 공모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형식에 맞게 작성하고
3. 공모 신청 페이지의 파일첨부 란에 업로드 후 저장하신 후
4. 출품하는 동영상 파일은 공고문에 명시된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 공모신청서를 업로드하지 않거나 동영상 파일을 보내지 않으신 경우
   제안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습니다.

공모신청 바로가기

닫기
이벤트 경품 등 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휴대전화번호 입력(선택)
* 미 입력 시 경품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

휴대폰번호 저장

닫기

특례발굴실 작성예시

닫기

스킵 네비게이션


제안공감

경제

수소차 보조금 확대 및 인프라 투자
member image
  • 오**
  • 2023-05-25 21:50 공감 10 건 의견 9 건 신고
[제안이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친환경차 보급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서 내연기관 차 대신 전기차와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소비자나 도민들 입장에서 이런 보조금 없이 친환경차를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보조금 제도는 친환경차 선택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수소자동차 구매시 지급하는 보조금은 지방자치단체별로 보조금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이 지원하는 지자체와 조금 지원하는 지자체 간 보조금 지급 금액에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 예산이나 각종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날 수 있다고 이해가 가능한 부분이지만 전라북도는 수소 중심 도시와 수소경제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지자체인만큼 수소차 보조금 확대 및 인프라 투자를 늘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제안합니다.

[제안내용]

전라북도에는 수소 시범 도시로 선정된 기초지자체가 있으며, 수소차를 제조하는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공장도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전라북도 차원에서도 미래 수소 중심 도시 건설과 수소경제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지자체이기 때문에 수소차 보조금 확대 및 인프라에서도 다른 지자체와 비교하여 우위에 있어야 할 것 같아 제안합니다.

현재 전라북도에서 지원하고 있는 수소차 보조금은 수소 자동차 넥쏘 모델 기준으로 1대당 1,200만원 수준입니다. 다른 지자체와 비교해보면 대부분1,000만원 수준으로 보이는데 전북보다 높은 금액을 지원하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최고 1,500만원을 지급하는 지자체를 포함 전북은 상위권이기는 하지만 4~5위권이라서 수소 중심 도시를 꿈꾸는 지자체로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지방의 수소 경제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수소차 보조금 지원 금액을 늘려 최소 1~2위권 지자체가 되어야 하며, 관련 예산을 늘려서 수소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연간 차량 대수도 늘려야 합니다.

추가로 수소 자동차 인프라를 늘리기 위해 제조사인 현대자동차 그룹과 적극적인 협력 및 소통이 필요하며 별도의 예산이나 기금을 조성하거나 구매 지원금의 0.1% 정도를 수소차 인프라 조성에 쓰일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대효과]

전북지역의 수소차 보조금을 늘려서 타 지자체와 비교하여 많은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면 수소자동차에 대한 도민들의 긍정적인 인식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며, 전북도민들의 수소자동차에 대한 혜택에 대한 체감이 늘어나면서 수소 중심 도시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엇보다 수소 시범 도시, 수소 경제 생태계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마중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  
  •  
  • 취소
  • 9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member image
    • 위**
    • 2024-08-24 09:08 신고
    공감합니다
    member image
    • 김**
    • 2023-06-06 09:33 신고
    공감요
    member image
    • 모**
    • 2023-06-04 07:20 신고
    공감해요
    member image
    • 이**
    • 2023-05-28 09:23 신고
    공감합니다
    member image
    • 이**
    • 2023-05-27 18:48 신고
    공감합니다
    member image
    • 장**
    • 2023-05-26 19:40 신고
    공감합니다
    member image
    • 안**
    • 2023-05-26 05:01 신고
    공감
    member image
    • 조**
    • 2023-05-25 23:54 신고
    공감합니다
    member image
    • 박**
    • 2023-05-25 23:08 신고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