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특산품 수출전용 On-Line 쇼핑몰
- 안**
- 2022-10-16 05:42 공감 11 건 의견 14 건 신고
[제안이유]
지방정부의 해외정보와 네트웍 부족으로 특산품에 대한 해외수출시장에
판매망 구축과 브랜드 인지도 부족으로 수출경쟁력 약화에 봉착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지방정부 특산품 지원정책은 한정된 국내 유통 및 홍보와 연구개발에 집중함으로서 수출시장 개척과 해외판로개척에는 미흡한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해외수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단순히 지역중심 중앙정부 산하 경제기관에 의존도가 높아 지방정부 특성화 정책사업 추진에 실효적 정책실현이 불가능합니다.
지역 특산품 중소기업의 대표자 역시 수출시장 및 정보부족으로 마인드가 부족하고 해외수출에 대한 단순 두려움과 거부감으로 특산품 중심 해외수출전략에
미래비젼이 불투명 합니다.
[제안내용]
1. 사전준비 지원사업
On Line 콘텐츠로서 지역 특산품을 포함 지역문화예술, 테마관광콘텐츠, 체험 및
실천교육 프로그램 등 전반에 대한 국제화 콘텐츠 개발과 해외홍보를 위한
On System 구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2. 저비용 온라인 홍보효과 대안마련
해외수출시장의 특성상 현지방문과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감안하여 지방정부
중심 지역 특산품에 대한 On Line 홍보와 System을 구축하여 운영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영어,중국어,일본어를 활용한 해외전용 쇼핑몰 구축사업입니다.
3. 온라인 전문팀 구성방안
지방정부 전문인력 부족에 따른 운영상의 문제는 지역내 온라인 전문업체와 제휴하여 운영을 수행하되 반드시 파견공무원을 포함하여 사전,사후관리 및 운영상황에 대한 종합적 지휘통제가 필요합니다.
지방정부의 해외정보와 네트웍 부족으로 특산품에 대한 해외수출시장에
판매망 구축과 브랜드 인지도 부족으로 수출경쟁력 약화에 봉착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지방정부 특산품 지원정책은 한정된 국내 유통 및 홍보와 연구개발에 집중함으로서 수출시장 개척과 해외판로개척에는 미흡한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해외수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단순히 지역중심 중앙정부 산하 경제기관에 의존도가 높아 지방정부 특성화 정책사업 추진에 실효적 정책실현이 불가능합니다.
지역 특산품 중소기업의 대표자 역시 수출시장 및 정보부족으로 마인드가 부족하고 해외수출에 대한 단순 두려움과 거부감으로 특산품 중심 해외수출전략에
미래비젼이 불투명 합니다.
[제안내용]
1. 사전준비 지원사업
On Line 콘텐츠로서 지역 특산품을 포함 지역문화예술, 테마관광콘텐츠, 체험 및
실천교육 프로그램 등 전반에 대한 국제화 콘텐츠 개발과 해외홍보를 위한
On System 구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2. 저비용 온라인 홍보효과 대안마련
해외수출시장의 특성상 현지방문과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감안하여 지방정부
중심 지역 특산품에 대한 On Line 홍보와 System을 구축하여 운영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영어,중국어,일본어를 활용한 해외전용 쇼핑몰 구축사업입니다.
3. 온라인 전문팀 구성방안
지방정부 전문인력 부족에 따른 운영상의 문제는 지역내 온라인 전문업체와 제휴하여 운영을 수행하되 반드시 파견공무원을 포함하여 사전,사후관리 및 운영상황에 대한 종합적 지휘통제가 필요합니다.
공감 11
총 14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 이**
- 2022-10-16 09: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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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
- 2022-10-16 13:4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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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
- 2022-10-16 14:5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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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
- 2022-10-18 08: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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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
- 2022-10-18 17: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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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
- 2022-10-18 17: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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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
- 2022-10-18 23:1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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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 2022-10-19 12: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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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 2022-10-20 13: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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