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정에 대한 소중한 관심과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제안에 대해 부서 답변드립니다.
○ 도내 14개 시·군을 연계하는 광역BRT(간선급행버스체계) 건설을 통한 대중교통망 구축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입니다.
○ 다만, 광역BRT 건설을 위해서는 4~6차로 이상의 도로확장과 더불어 도내 14개 시·군과 도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또한, 막대한 건설비(2조 3,168억원)의 재원 마련 및 연간 운영비 적자에 대한 방안 강구와 관련 시외·시내·농어촌버스 업계 협의가 필요합니다.
- 현재 코로나19, 유가상승, 농촌지역 인구감소 등으로 시외·시내·농어촌버스의 재정적자가 지속 증가되어 경영난이 심각한 상황으로 매년 300억원 이상 재정지원 중에 있습니다.
- 간선급행버스체계 국가계획 반영, 예비타당성조사 등 행정절차 이행 등이 필요합니다.
○ 향후 광역교통법 및 BRT특별법 개정으로 전북권 광역교통계획 수립용역 추진 등 신규사업에 대한 지속 발굴 노력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로교통과 김정호(280-4447)
○ 도내 14개 시·군을 연계하는 광역BRT(간선급행버스체계) 건설을 통한 대중교통망 구축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입니다.
○ 다만, 광역BRT 건설을 위해서는 4~6차로 이상의 도로확장과 더불어 도내 14개 시·군과 도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또한, 막대한 건설비(2조 3,168억원)의 재원 마련 및 연간 운영비 적자에 대한 방안 강구와 관련 시외·시내·농어촌버스 업계 협의가 필요합니다.
- 현재 코로나19, 유가상승, 농촌지역 인구감소 등으로 시외·시내·농어촌버스의 재정적자가 지속 증가되어 경영난이 심각한 상황으로 매년 300억원 이상 재정지원 중에 있습니다.
- 간선급행버스체계 국가계획 반영, 예비타당성조사 등 행정절차 이행 등이 필요합니다.
○ 향후 광역교통법 및 BRT특별법 개정으로 전북권 광역교통계획 수립용역 추진 등 신규사업에 대한 지속 발굴 노력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로교통과 김정호(280-4447)
댓글등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