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주택
수도권 익산 출퇴근 열차도입
- Tae**
- 2022-06-18 18:29 공감 12 건 의견 27 건 신고
[제안이유]
부득이 수도권 취업이 된 호남권 청년들의 인구유출 방지 혹은 수도권에서 집값으로 인해 경기권 혹은 충남북부 강원서부권까지 KTX등을 이용한 출퇴근 권역이 넓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익산도 정차역 수를 줄이면 충분히 시간적 경쟁력이 생겨 인구유입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제안내용]
익산역에서 용산이나 수서, 서울까지 정차횟수가 적은 KTX, SRT 도입에 노력을 경주하고, 아침시간 증편을 도모하였으면 합니다. (현재 1시간 20분 편도 소요시간을 50분대로 단축노력)
익산역복합환승개발과 더불어 익산역 일대 모현동 중앙동 일대를 천안아산역 신도시처럼 가격경쟁력이 있으면서 쾌적한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현재 익산시에서 조례를 통해 지급하는 교통비 보조를 확대함.
이를 통해 전북 인구, 혹은 호남권 전체 인구 유출을 막고, 오히려 수도권이나 충청권에서 인구유입을 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득이 수도권 취업이 된 호남권 청년들의 인구유출 방지 혹은 수도권에서 집값으로 인해 경기권 혹은 충남북부 강원서부권까지 KTX등을 이용한 출퇴근 권역이 넓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익산도 정차역 수를 줄이면 충분히 시간적 경쟁력이 생겨 인구유입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제안내용]
익산역에서 용산이나 수서, 서울까지 정차횟수가 적은 KTX, SRT 도입에 노력을 경주하고, 아침시간 증편을 도모하였으면 합니다. (현재 1시간 20분 편도 소요시간을 50분대로 단축노력)
익산역복합환승개발과 더불어 익산역 일대 모현동 중앙동 일대를 천안아산역 신도시처럼 가격경쟁력이 있으면서 쾌적한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현재 익산시에서 조례를 통해 지급하는 교통비 보조를 확대함.
이를 통해 전북 인구, 혹은 호남권 전체 인구 유출을 막고, 오히려 수도권이나 충청권에서 인구유입을 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 12
총 27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 이**
- 2022-06-20 08:5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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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
- 2022-06-19 20:0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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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
- 2022-06-19 16:09 신고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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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
- 2022-06-19 10:5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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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
- 2022-06-18 21:5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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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 2022-06-18 20:57 신고
타당성 조사를 해보아야 하겠네요. 언제[나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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