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주택
횡단보도 우회전 신호체계 개선
- 김**
- 2023-05-18 18:02 공감 11 건 의견 12 건 신고
[제안이유]교통체증
[제안내용]
신호체계가 다 다르겠지만 직진신호때 우회전 방향의 횡단보도 신호를 동시에 주는경우가 많던데 직진신호 떨어지고 10~15초후에 주는건 어떨까요? 편도 1.2차선 이면서 시내중심가에 있는도로에 직진신호와동시에 우회전에 있는 횡단보도신호가 같이 들어오다보니 한차선에서 진행하다보니 우회전에 차 한대만 서있어도 끼어들기 해서더 정체가돼고 사고 발생 위험도 더 늘어나는것 같아요 퇴근시간돼면 더 정체가 돼요 법이 바뀌어서 횡단보도 신호가 켜져 있으면 사람이 없어도 뒤쪽에서 뛰어오는 사람 있을까 진행하기가 힘드네요 신호끝날때까지 서 있으면 뒷쪽에서 크락션 누르고 ... 직진신호시 횡단보도신호를 동시보다는 시간차를 두고 주시는건 어떨지요
[제안내용]
신호체계가 다 다르겠지만 직진신호때 우회전 방향의 횡단보도 신호를 동시에 주는경우가 많던데 직진신호 떨어지고 10~15초후에 주는건 어떨까요? 편도 1.2차선 이면서 시내중심가에 있는도로에 직진신호와동시에 우회전에 있는 횡단보도신호가 같이 들어오다보니 한차선에서 진행하다보니 우회전에 차 한대만 서있어도 끼어들기 해서더 정체가돼고 사고 발생 위험도 더 늘어나는것 같아요 퇴근시간돼면 더 정체가 돼요 법이 바뀌어서 횡단보도 신호가 켜져 있으면 사람이 없어도 뒤쪽에서 뛰어오는 사람 있을까 진행하기가 힘드네요 신호끝날때까지 서 있으면 뒷쪽에서 크락션 누르고 ... 직진신호시 횡단보도신호를 동시보다는 시간차를 두고 주시는건 어떨지요
공감 11
댓글등록
0